오늘 책을 읽거나 영상을 보면서 알게 된 내용들에 대해 복습하고 정리하는 오.알.정 시간입니다. 자세한 내용보다는 간단한 내용이 담겨 있는 글이니 참고해주세요 :) 짧고 간단한 오알정으로 함께 공부해요~!
오늘 알게 된 내용정리
넷플릭스 - 패스트 래프(fast laugh) : 유튜브 숏츠, 인스타 릴스와 같은 숏폼 중 하나로 넷플릭스의 숏폼
스낵 콘텐츠, 스낵컬쳐 : 과자처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, 문화
미디어 커머스 : 미디어와 커머스가 합쳐진 말로 콘텐츠를 먼저 생산하고 그와 어울리는 제품을 생산,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. 어떻게 소비자와 소통할지를 먼저 고민하고 그 뒤 공감을 얻고 욕구를 파악하면 그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는 것
유기적 도달 : 비용을 내지 않고 사용자들에게 우리의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것, 팔로워수가 100명이라면 그 중 7-80명에겐 피드에 우리의 콘텐츠가 노출되었다. 하지만, 최근 여러 매체에서 유기적 도달을 줄이고 있다.
OEM :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
ODM: 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
이 둘의 차이는 오이엠은 개발은 하지않고 설계도를 전달받아 그에 맞게 생산하는 것이고, ODM은 개발부터 의뢰를 받아 생산까지 하는 것을 말함.
최초상기도(Top Of Mind, TOM) : 소비자가 여러 브랜드를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, 시장 점유율을 파악할 수도 있고 경쟁상품들간 차별점이 뚜렷한지도 알 수 있다.
데스밸리곡선 : 스타트업이 사업을 시작했지만 수익창출이 원할하지 못한 구간을 말한다. 죽느냐 사느냐 기로에 서는 단계로 보통 창업 후 3-6년 정도를 말한다.
CMS(Contents Management System) : 콘텐츠 라이프 스타일을 전체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, 회사에서 발생하는 모든 콘텐츠들을 생성하고 보관하고 관리하는 시스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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